턱관절질환구강안면통증
진단과 치료를 연구합니다.

학회지

학회지 소개

우리 학회는 턱관절질환 및 구강안면통증 환자들의 치료를 위하여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연구와 진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회지 소개

대한측두학악장애학회지(Journal of Temporomandibular Disorders)는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의 공식 기관지입니다. 본 학회지는 측두하악장애와 구강안면통증 분야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관련 연구자 및 임상가들 간에 공유하며 학문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지에는 측두하악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분야에서 수준 높은 임상논문과 연구논문이 게재되며, 논문 유형으로 실험연구, 임상연구, 종설, 증례보고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 1226-3249

학회지 연혁

1989년 9월에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의 이전 명칭인 대한두개하악장애학회의 기관지로서 ‘대한두개하악장애학회지’가 창간되었습니다. 1993년부터 2000년 제12권 1호까지 연 2회 발행되었습니다. 2003년부터 2013년까지 학회의 기관지를 ‘대한구강내과학회지’로 선정하여 2013년 제1호까지 발행에 참여하였습니다. 독자적인 학회지 발간의 필요성에 따라 2013년 제23권 제2호부터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지”로 복간하였으며 이후 현재까지 발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학회지 편집위원회

학회지의 편집위원은 측두하악장애 및 구강안면통증 분야 전반에 수준 높은 전문 지식을 갖춘 국내외의 기초연구자 및 임상연구자로 구성되며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선정됩니다. 편집위원장은 선정된 편집위원들의 추천에 의해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선정됩니다.

편집위원장 김영준(강릉원주대 구강내과)
편집위원 박지운(서울대 구강내과), 박연정(연세대 구강내과), 주혜민(부산대 구강내과)
학회지 논문 투고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지에 게재를 희망하는 논문은 본 학회지의 투고 규정에 따라 작성하고 학회 편집위원회에 공식적으로 접수하여야 합니다.
투고된 논문은 전문가 심사과정을 거치며 편집위원회에서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를 기준으로 개재 여부가 결정됩니다.

학회지 논문 이용

본 학회지에 게재 및 출판된 논문들은 본 학회 홈페이지의 ‘학회지 조회’ 메뉴에서 2013년 제 23권 제 2호부터 게시된 논문을 검색하거나 조회하고 원문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